Playstation2가 전세계 게임시장에서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Sony Corporation.
I. Sony Backgrounds
Sony는 강력한 전자기업으로 전세계적으로 자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은 Sony는 1990년 초부터 게임산업에 뛰어 들어가
경쟁사 분석(Play Station 2)
마이크로소프트사가 X-Box를 출시하며 게임기 시장에 뛰어든 2001년 가을 당시 콘솔 게임기 시장의 최강자는 소니-정확히는 소니(Sony)와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Sony Music Entertainment=SME)의 합작 자회사인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SCE)-의 플레이스테이션(이하 PS) 2였다. 당시에
홈 네트워크로 만들어 놓겠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MS와 PC업계는 이후 2, 3년 안에, 혹은 2004년에 간단히 홈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가정 내에서 콘텐츠를 이동할 수 있게끔 만들어 놓을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것이 실현된다면 동등한 기능을 갖춘 안정적인 가전제품이 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PS3가 발매된 이후에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예상과는 달리 PS3는 경쟁 제품인 MS사의 Xbox 360과의 경쟁에서 밀릴 뿐만 아니라 Nintendo사의 Wii의 판매량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 비디오 시장의 제왕으로 군림하던 PS이 이토록 고전 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PS3와 라이벌인 Xbox 360에 관해 분석해 보았다.
전략을 세우고 있다. MS와 PC업계는 이후 2, 3년 안에, 혹은 2004년에 간단히 홈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가정 내에서 콘텐츠를 이동할 수 있게끔 만들어 놓을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것이 실현된다면 동등한 기능을 갖춘 안정적인 가전제품이 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 정도로 MS와 PC업계의 기술과
엑스박스에 대한 NEEDS를 형성
<내부환경분석>
◆ MS사
엑스박스는 미국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가정용 비디오게임기로 2001년 11월 15일 미국에서 처음 시판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00년 3월 X-BOX 개발을 발표하였고 이후 2001년 1월 6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국제전자제품 전시회(CES: Custo
250㎒로 화려한 그래픽을 선보이고 있다.
X-BOX는 특히 비디오게임기로는 처음으로 하드디스크를 장착하였는데, 8기가바이트의 하드디스크는 게임의 구동시간을 약 8초로 줄여준다.
플레이스테이션2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가 발매하는 가정용 게임기. 128비트 CPU(중앙연산처리장치)를 탑재하
편이 아니다. 그리고 이미 게임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타사 게임사에 비해 유통망의 구성이 원활하지 못하고, 경쟁 제품에 대한 기존 유저들의 브랜드 로열티가 작용하고 있다. 그리고 또한 PSP와 같은 경쟁사의 신형 게임기가 본격적으로 출시 되고 있는 상태로, 유행이 언제 바뀔지 모른다.
<중략>
2008년 회계결산 기준으로 직원 1인이 벌어들이는 금액이 36억원에 달하는 굉장한 기업이다. 또한, 21세기는 창의력의 시대로 표현되는데, 창조와 창의가 가장 돋보이는 분야 중 하나인 게임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고수하며 그 위기를 창의적으로 극복해낸 기업으로 주목할 만 하다고 생각하였다.
따
서 론
20세기말부터 강조되어온 문화산업이 21세기로 들어서면서 더욱더 강조되고 있다. 예를 들어 영화산업의 경우 미국의 쥬라기공원의 매출액이 한국의 현대자동차의 1년 매출액과 같다는 사실만으로도 문화산업이 얼마나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임을 알 수가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인터넷